메뉴
미용경영신문

칼럼

고객을 평생 내편으로 만들 수는 없을까? 고객님의 경험을 감동으로 만들어 드리는 고객관리, CRM SYSTEM

작성자 정보

  • 미용경영신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고객을 평생 내편으로 만들 수는 없을까?
고객님의 경험을 감동으로 만들어 드리는 고객관리, CRM SYSTEM
기사입력 : 2010년 11월 11일   

1111_03.jpg

고객관계관리 (CEM)는 고객을 내편으로 만들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이는 경영기법이다.
고객과의 관계를 1:1로 접근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는 등 전사적 차원에서 관리가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고객만족이 아니라 고객감동을 위하여 고객의 독특한 취향까지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CEM 프로그램 까지 나왔다.

(주)피에스포유는 고객데이터를 세분화하여 신규고객 획득, 우수고객유지, 고객가치증진, 잠재고객활성화, 평생고객화로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매우 저렴하게 홍보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월별 사용료 만 원 이하의 금액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전자 고객차트, 경영분석, 문자 메시지 자동발송, 고객을 유혹하는 독특한 마일리지제도, 출퇴근 체크기, 고객 분석, 결산분석은 물론 직원관리와 홍보까지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져있어 소규모 피부샵의 경우에는 아주 활용도를 높게 만들어져 있다.

하지만 늘 새로운 것이 그렇듯이 매우 쉽게 만들어져 있으나 어느 정도 익숙해지기 까지 며칠정도는 걸릴 수 있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하지만 약간의 까다로움이 더 많은 편리를 줄 수 있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아무튼 새로운 CEM이 대한민국 최초라는 역사적 사명을 띠고 태어났으니 많은 소규모 뷰티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정연중

빠르게 전하는 에스테틱 전문뉴스 미용경영신문(www.bmnews.co.kr)
저작권자 ⓒ 미용경영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칼럼

최신뉴스


탈모정보


Part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