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좋은 바이러스를 퍼뜨리자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을 알아야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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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에 좋은 바이러스를 퍼뜨리자 |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을 알아야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
기사입력 : 2012년 02월 01일 |
입소문보다 더 빠른 바이럴 마케팅으로 고객의 호주머니를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입소문 마케팅과 비슷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 나가지만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 나간다. 이런 바이럴 마케팅은 누리 꾼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일부 바이럴 마케팅 광고는 제품 정보를 알려 준 사람에게 보상을 주는 방법을 쓰기도 한다. 바이럴 마케팅은 웹 애니메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파일 크기가 작아 거의 실시간으로 재생이 가능함은 물론, 관련 프로그램만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고, 기존 텔레비전이나 영화 등 필름을 이용한 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그렇다면 쉽게 바이럴 마케팅을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블러그나 카페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블러그나 카페에 글을 올려 관심 있는 고객들이 들렀다 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객이 오게 하는 방법에 관하여 연구해 볼 필요가 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검색에서 고객이 원하는 키워드를 찾아서 글 안에 삽입하는 것이다. 참고로 절대 이미지로 올리게 되면 검색은 되지 않는다. 귀찮더라도 꼭 일일이 타이핑 하여야 한다. |
구태규 (주)피에스포유 대표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 뷰티전문 컨설턴트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마케팅 전문강사 대한민국 100대 에스테틱스파 자문위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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