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다른 고객을 소개하게 할까? 원장님들이 들으면 정말 솔깃한 얘기가 아닐 수 없다. 신규고객을 창출하는 비용은 기존고객을 유지시키는 것보다 5~6배 이상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얘기는 이제 상식이 됐다. 이제는 기존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드는것이 숍을 살리는 길이다. 친절과 미소는 기본이다. 그렇다고 저렴한 비용만으로 관리해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은 결국은 수익창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끝내는 폐업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방법 중 하나로 원장님들이 이미 잘 알고 있는 마일리지 제도이다. 마일리지'는 나도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자신있게 외치고 싶은분도 계시리라 생각한다. 사실 마일리지 효과는 여전히 대단하다. 마케팅에서 문턱하나도 넘기기 힘들기 때문에 문턱이 없는 인테리어를 요구하기도 하는데 길 건너 빵집으로 건너가게 하는 것이 마일리지다. 나도 늘 항공사 선택을 할때 마일리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한가지 이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경쟁자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효과 있는 마일리지가 필요하다. 다행이 한국은 IT가 매우 발달되어있어 컴퓨터 프로그램과 인터넷의 활용은 강력한 마일리지 제도를 만들 수 있었다. 과거의 마일리지는 대부분 자기 매출 부분에 관하여 일정부분을 제공한다. 그런데 이제 프로그램을 활용해 고객 소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예를 들면 A고객이 B고객을 소개했을때 B고객의 매출을 B고객은 물론 A고객에게도 주는 방식이다 거기에 한가지 덧붙이면 매출금액이나 고객의 등급에 따라 차등하게 마일리지를 제공할수도있다.이런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고객이 고객을 소개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그냥 고객을 소개시켜달라고 할 때 피부관리의 특성상 조용히 자기관리만 하는 경우의 고객도 이런 마일리지를 적용하게 되면 소개 뿐만 아니라 추천 마일리지를 받기 위하여 자기가 이용하고 있는 숍의 서비스나 품질을 더 높게 평가하는 경향이 생기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것은 단지 고객관리 카드만으로 어렵고 반드시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요즘은 비싼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반드시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회원가입만으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IT의 대중화는 향 후 마케팅에도 더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게 될 것이다.더 중요한 것은 고객에 대한 진정 성있는 서비스가 기본이 돼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마일리지 정책이 좋아도 우리 상품이라 할 수 있는 피부관리 서비스가 고객의 만족을 주지 못한다면 고객은 떠날 수 밖에 없다. 그래도 우리는 끊임없이 고객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늘 새로운 창의적인 생각을 해야 하는데 추천인 마일리지 제도는 경험으로 매우 좋은 성과를 보였기 때문에 피부미용실 원장이라면 한번쯤 꼭 사용해 볼 것을 권유해본다. 구체적인 노하우는 지면으로 소개하기 그러니 문의전화를 통해 상담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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