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장품 산업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서천 신공장 외관 윤곽 드러나… 본격 가동 준비 박차

작성자 정보

  • 구도현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KakaoTalk_20250710_111548188_02.jpg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 서천 신공장 외관 윤곽 드러나… 본격 가동 준비 박차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의장 구태규)가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에 조성 중인 스마트 신공장이 외형을 갖추며 본격적인 완공을 향한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3월 진행된 착공식을 시작으로 약 수개월간 이어진 주요 골조 시공, 외벽 마감 공정을 순차적으로 마친 현장은 최근 들어 공장 전경이 뚜렷하게 드러나며, 현장을 찾는 관계자와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재는 내부 구조 설비와 기반 인프라 설치 작업이 한창이며, 전체 공정은 계획대로 안정적으로 진행 중이다.

 

이번 신공장은 에코바이오의 대표 브랜드인 ‘헤드스파K’의 핵심 생산 기지로 기능하게 될 예정이며, 브랜드의 기술력과 철학을 물리적으로 구현하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단순한 생산설비를 넘어, 효율성과 품질 관리,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동시에 담아낸 복합적 목적의 공간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에코바이오 관계자는 “눈에 보이는 외형뿐만 아니라, 내부 공정 하나하나에도 브랜드의 철학이 담겨 있다”며 “제품이 만들어지는 모든 과정에 정직함과 신뢰를 담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에코바이오는 이번 공장 건설을 계기로 국내 공급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중동 등 글로벌 시장 대응 역량을 보다 체계적으로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향후 OEM·ODM 파트너십 확대 및 고도화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K-뷰티 산업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현장 진행 상황은 타임랩스 영상, 슬라이드 콘텐츠, 3D 조감도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되어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ecobio_story, @headspa_k_official, @headspa_ihsa)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다. 신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창업 상담 및 교육 문의 또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는 앞으로도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두피 케어 제품 개발에 집중하며,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의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화장품산업

최신뉴스


Part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