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용경영신문

미용정보

2025년 봄 메이크업 트렌드: 자연스러움과 화사함의 조화

작성자 정보

  • 구도현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GettyImages-1369261963.jpg


2025년 봄 메이크업 트렌드: 자연스러움과 화사함의 조화

따뜻한 봄이 찾아오면서 뷰티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2025년 봄 메이크업의 키워드는 '자연스러운 화사함'이다. 올봄, 피부 본연의 결을 살리면서도 생기를 더하는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올 시즌 어떤 메이크업 스타일이 유행할지 살펴보자.

 

1. 샴페인 치크 (Champagne Cheeks)

올해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는 '샴페인 치크'이다.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은은한 샴페인 톤의 블러셔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핑크나 코랄 컬러 대신 베이지, 골드 톤이 가미된 블러셔를 사용해 얼굴에 건강한 윤기를 더하는 스타일이다. 하이라이터와 블러셔의 중간 느낌으로 활용하면 더욱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2. 브로우릭스 (Brow-Luxe)

눈썹 트렌드는 매년 변화하지만, 2025년에는 '브로우릭스'가 주목받고 있다. 이는 자연스럽지만 정교한 눈썹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너무 인위적인 아치형이 아니라 본래 눈썹의 결을 살려서 스타일링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로우 마스카라와 아이브로우 펜슬을 활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눈썹을 완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3. 내추럴 글로우 스킨 (Natural Glow Skin)

두꺼운 파운데이션 대신, 얇고 가볍게 밀착되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유행하고 있다. 과하게 매트한 피부 표현보다는 자연스러운 윤광을 살려 피부 본연의 텍스처를 강조하는 것이 트렌드다. 이를 위해 수분감 있는 프라이머와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는 컬러 코렉팅 기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4. 소프트 레드 립 (Soft Red Lips)

강렬한 레드 립스틱 대신, 입술 본연의 색을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레드 톤을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다. 틴트나 블러 처리된 립스틱을 활용해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효과를 주는 것이 포인트다. 올봄,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소프트 레드 립을 선택해보자.

 

5. 컬러 아이라이너 포인트 (Color Eyeliner Accent)

블랙 아이라이너 대신, 파스텔 톤이나 메탈릭 컬러 아이라이너를 활용한 메이크업이 인기다. 라벤더, 스카이 블루, 민트 그린 등의 컬러를 활용해 눈매에 포인트를 주면 한층 화사한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베이스 메이크업과 함께하면 더욱 돋보인다.

 

2025년 봄 메이크업 트렌드는 자연스러움과 화사함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핵심이다. 올봄, 나만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구도현 기자 (sns@psforyou.net)

ⓒ 미용경영신문 & bm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미용정보

최신뉴스


탈모정보


Partner